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 관리방법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 관리방법

 

안녕하세요. 최용준성형외과입니다.

유난히 주변환경 변화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민감한 타입의 피부가 있죠.

특히 뚜렷한 이유없이 알레르기 또는 습진이 발생하기도 하는 아주 민감한 상태인데요.

 

이런 피부 타입은 가급적이면 자극을 줄이고 자신의 피부에 가장 알맞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며, 실내온도 및 실내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아요.

매우 예민한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는 본연의 재생력이 잘 발휘되도록 신경써줘야 합니다.

 

요즘 피부과나 피부관리샵에서 레이저치료나 약물치료가 다양하게 시행되고 있는데요.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는 이런 피부시술 조차 쉽게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스스로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신경써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해야합니다.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 관리방법

 

 

기초화장품 최소화하기

예민한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는 가급적이면 기초화장품 사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아요.

기초화장품뿐만 아니라 될 수 있으면 최소한의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을 생활화 하세요. 민감성 피부 타입이 아니더라도 갑작스럽게 피부가 예민해졌거나 피부트러블이 올라올 때는 사용하는 화장품 양을 줄이고 세안제 역시 순한 타입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이나 세안제가 자극이 되어 피부를 더욱 민감하게 할 수 있으니 순한 타입으로 바꿔 사용해보세요!

 

가볍게 세안하기

피부의 알레르기 반응이 심각할 때는 세안제 역시 피부에 큰 자극을 줄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메이크업은 절대 금물이며, 세안 역시 물로만 가볍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기능성화장품 사용하지 않기

단순한 보습제가 아닌 미백, 항노화, 주름완화 등의 기능성화장품은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를 더욱 악화시키는 자극적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요. 민감한 피부에는 가급적이면 순한 타입의 기초제품, 보습제만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크럽제 사용하지 않기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는 모든 내부 또는 외부 자극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하면서 피부트러블, 염증, 각질 등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특히 각질이 유난히 많이 발생할 수 있는데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스크럽제를 사용한다면 증상은 더욱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각질이 심하거나, 건조함으로 고민이라면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보습제를 꼼꼼히 발라주는 것으로 관리해보세요. 각질을 인위적으로 제거하는 것이 아닌 피부 자체가 재생력을 발휘하면서 서서히 완화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에요!

 

자극주지 않기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는 되도록이면 자극을 주지 않고 피부가 자체적으로 재생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합니다. 따라서 지나치게 건조하거나, 습한 곳, 강한 바람이 부는 곳, 뜨거운 열기를 쐬는 것 등은 모두 피해주는 것이 좋아요.

즉, 사우나, 찜질방, 목욕탕, 태닝 등은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를 더욱더 예민하고 약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또한 피부에 자극 또는 마찰을 줄 수 있는 타이트한 복장은 피패주는 것이 좋겠죠? 부드러운 소재의 복장으로 알레르기 반응이 올라오지 않도록 신경써주세요.

 

 

 

요즘은 미세먼지, 식습관 변화, 생활습관 변화 등으로 비염, 아토피 등의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분들이 굉장히 많이 있죠. 알레르기는 전문적인 병원을 찾아 치료받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스스로 어떻게 관리를 해주느냐에 따라서 큰 차이를 보여줄 수 있답니다.

 

최용준성형외과에서 알려드리는 민감성 알레르기 피부 관리방법을 지켜주신다면 서서히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