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흉터치료 성형외과 피부과 중 어디로?

안녕하세요. 바지런하게 성형을 연구하고 진료하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흉터는 수술, 외상 등에 의해 피부조직이 손상되어 치유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흔적으로 누구에게나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때 최종적으로 남는 흉터의 정도는 개인의 피부 특성이나 상처의 특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문제는 흉터가 너무 크거나 얼굴과 같이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생긴 경우입니다. 이 경우 흉터가 심미성을 떨어트리면서 자신감까지 하락시키는 원인이 되어 대인관계, 사회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이런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대구흉터치료에 관심을 보이고 계세요. 

 

대구흉터치료, 성형외과와 피부과 중 어디서 해야 하나요?

- 대구흉터치료는 성형외과, 피부과 모두 진료 가능한 영역입니다. 그래서 어느 곳을 가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죠.

 

흉터는 원인, 유형, 깊이 등 그 양상에 따라 레이저 치료, 주사요법, 수술적 치료(미세 봉합술, Z성형술 등)까지 다양한 방법이 적용되는 만큼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관건입니다. 또한 개인의 피부 체질, 회복속도 등에 따라 회복의 정도와 속도가 달라지는 만큼 피부과든 성형외과든 이런 부분들을 유의하여 적절한 치료를 시행할 수 있는 곳에서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얼굴에 발생한 흉터나 범위가 넓고 심각한 흉터의 경우 변형된 해부학적 구조를 파악해 복원하는 흉터성형이 이루어져야 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상기 진료에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에서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흉터성형, 성형외과전문의라도 다 같지 않습니다!

- 다만 성형외과전문의에게 흉터성형을 받는다 하여 모두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의사가 특정 흉터와 특정 치료법에만 숙련되어 있거나 혹은 흉터성형에 미숙련되어 있다면 진료 시 중요한 부분들이 등한시되면서 흉터 개선이 미약하거나 혹은 더 심각해지거나 부작용이 생기는 등 다양한 문제를 겪을 수 있어요.

 

흉터성형은 얼굴의 경우 이목구비의 기관 위치나 기능이 틀어지지 않도록 세심한 접근이 필요하고 관절 부위라면 관절 운동 범위까지 고려해야 하는 등 레이저, 주사 요법 등 다른 치료법과 달리 복잡한 기술을 요합니다. 아울러 개인의 상태에 따라 적절한 방법이 달라지는 만큼 신체 해부학 구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다양한 유형의 흉터 치료 경험을 보유한 성형외과전문의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대구흉터치료 어렵지만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이유는?

- 흉터는 말끔하게 제거할 수만 있다면 누구나 제거하고 싶어 하십니다. 그러나 사실 흉터는 수술, 약물, 레이저 등 그 어떤 방법으로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어요. 다만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교정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즉, 대구흉터치료의 목적도 흉터를 완전히 개선하는 것이 아닌 눈에 잘 띄지 않도록 개선하는 데에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와 같은 치료의 목적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 허황된 기대를 안고 수술을 하게 되면 수술이 잘 되었더라도 불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은 환자별 피부, 흉터에 대한 꼼꼼한 진단을 통해 성형으로 어느 정도까지 개선이 가능한지에 대해 명확하게 설명을 드린 후 환자분이 스스로 치료를 결정하실 수 있도록 해 드리고 있어요. 

 

1인 진료체계로 안심할 수 있는 진료를 제공합니다.

- 특히 이곳은 다년간 흉터 성형으로 남다른 노하우와 수술 테크닉을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전문의 1인이 진료하고 있어 고퀄리티의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흉터 원인, 피부 상태 등에 따른 맞춤형 수술부터 경과관찰과 사후관리까지 직접 담당해 부작용에 대한 리스크를 줄이고 빠른 회복을 도모하고 있어 안정적인 결과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개인의 몸에 맞는 치료를 찾아드립니다.

-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누군가에게는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성형도 마찬가지인데요. 아무리 획기적인 것이라도 그것이 환자에게 맞지 않는다면 안 하느니만 못한 결과를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성형과 신체, 얼굴 해부학 구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한 보통의 환자분들께선 본인에게 어떤 수술이 필요하고 그렇지 아니한지를 스스로 판단하기 어려운데요. 이런 판단을 도와 올바른 성형의 길을 안내해 주는 사람이 바로 성형외과전문의라고 생각합니다. 

 

이곳은 단순히 수술을 잘하는 것이 아닌 환자분에게 적합한 치료의 방향을 찾아드리는 바른 성형의 길라잡이가 되어 성형이 가진 이로운 면이 여러분들께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돕는 성형외과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으니 본연의 아름다움을 찾기 위한 여정, 이곳과 함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