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피지낭종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선

안녕하세요. 개개인의 환자분을 기준으로 진료를 행하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우리 몸에 생기는 혹을 의학용어로 '종양'이라고 부릅니다. 정상세포가 과도하게 자란 상태를 의미하는 종양은 피부부터 피하지방, 근육, 장기, 뼈 등 몸의 어느 부위에서든 발생할 수 있는데요.

 

이 종양은 크게 악성과 양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암'의 형태이며 후자는 발생 위치와 성격에 따라 유형이 달라지는데 대표적인 것으로 낭종, 지방종, 용종 등이 있어요. 

 

이중 가장 흔한 양성종양인 피지낭종피부 밖으로 배출되어야 할 피지가 내부로 배출되어 주머니에 쌓여 점점 커지는 모습을 보이는 것으로 손으로 짜거나 터트리면 악취가 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양성종양인만큼 제거하지 않는다고 건강상 문제를 야기하진 않지만 악취가 나거나 크기가 커지거나 염증이 생겨 통증을 동반한다면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재발 잦은 대구피지낭종, 재발 방지의 핵심은 00?

- 대구피지낭종은 피지낭이라는 주머니와 주머니 안을 채우고 있는 피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압출을 하는 것만으로 완전한 제거가 어려워요. 이 행위는 고인 피지만을 배출하고 피지를 담고 있는 주머니는 제거하지 못하기에 재발할 우려가 높습니다. 아울러 압출을 하는 행위는 2차 감염 및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즉,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외과적인 수술을 통해 낭종을 제거하는 것이 바람직한데요. 수술을 통해 낭 자체를 완벽하게 제거한다면 재발 확률은 극히 드뭅니다. 다만 염증이 심하거나 낭종이 과도하게 크거나 낭종의 입구가 보이지 않는 경우 외과적인 절제술을 해도 재발할 수 있어요.

 

대구피지낭종, 성공률을 좌우하는 건 의사?

- 피지낭종의 외과적 제거 수술은 피부를 조금 절개하여 주머니만 빼면 되는 가벼운 수술이 아닙니다. 자칫하다가는 주머니 막이 찢어지거나 잘려 완전하게 제거되었는지 확신할 수 없게 되어 재발 위험이 높아질 수 있으며 주변 조직이 손상되거나 부적절한 봉합으로 합병증, 흉터 부담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에요.

 

이 수술은 집도의의 고도의 집중력과 정확한 수술 기술이 요구되는 어려운 수술 중 하나로 낭종의 크기와 위치, 박리범위, 신체 컨디션 등을 충분히 고려해 최선의 전략을 세워 진행해야 하는 만큼 완성도 높은 결과를 위해선 꼼꼼하고 섬세한 진단과 최소절개를 통한 정확한 박리 및 제거, 섬세한 봉합으로 흉터까지 줄일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의료진에게 맡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순한 절차가 아닌 대구피지낭종 제거, 역량 높은 의사에게 맡겨주세요.

- 이곳은 성형분야에 주력해 고난도의 외과적 수술을 집도해 온 성형외과전문의 최용준 원장님께서 직접 진단, 수술, 사후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특히 이곳의 원장님께서는 성형외과 전문의 자격과 더불어 피지낭종의 특성과 다수의 피지낭종 제거 경험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 신뢰하셔도 좋습니다.

 

원장님께서는 환자의 개별적인 상황과 요구를 이해하고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으며 피지낭종의 다양한 형태와 특성을 정확하게 평가해 최선의 치료 방법을 결정해 수술을 진행해드리고 있는데요. 숙련된 수술 기술력을 지니고 계신 만큼 민감한 피부에 발생한 종양을 말끔하게 제거하면서 주변 조직 손상을 줄이고 흉터 부담을 줄여 완성도를 높여보실 수 있겠습니다.

 

대구피지낭종 수술, 단순한 외모 개선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 성형외과적 피지낭종 제거 수술은 미용적인 측면에서 매우 효과적이지만 단순한 외모 개선을 위한 것은 아니며 피부 건강과 자신감 회복을 위한 중요한 치료입니다. 본원은 이 같은 치료의 목적과 기대 효과를 잘 알고 있는 만큼 환자의 개별적인 상황을 고려한 올바른 치료와 더불어 피지낭종이 제거된 부위의 꾸준한 관리 및 정기적인 후속 검진을 진행하고 있어요. 이러한 조치들은 환자분이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나날이 발전하는 성형의학에 발맞춰 나갑니다.

- 본원은 다년간의 실무 경험을 통해 탁월한 지식과 미적감각,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습니다. 그 덕에 퀄리티 높은 진료를 받아보실 수 있으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는데요.

 

다만 성형은 나날이 발전하고 있기에, 현재의 기술과 지식에 안주해선 안됩니다. 이에 원장님께서는 본 분야에 연륜 있는 의사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연구와 공부를 통해 최신 기술과 동향을 항상 파악하고 있어요.

 

이렇게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으로 환자분들께 질 높은 진료, 안전한 수술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항상 준비되어 있는 이곳과 함께라면 나다운 아름다움을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