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기계박피 보통의 레이저와는 다릅니다!

안녕하세요. 언제나 진솔한 마음으로 환자를 대하고 진료하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여드름은 짜지 않고 놔두면 점이 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습니다. 이에 습관적으로 여드름에 손을 대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여드름은 방치한다고 해서 점이 되진 않아요.

 

오히려 여드름을 손으로 짜게 되면 세균에 감염되거나 염증이 생겨 통증이 생기거나 상처가 커질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 치료 기간이나 비용에 대한 부담도 높아지지만 더 큰 문제는 여드름이 사라진 후 피부가 움푹 파이거나 울퉁불퉁해지는 등 흉터를 남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드름은 방치하거나 섣부른 자가치료를 하기보다는 초기에 관련 진료과를 방문해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만일 치료시기를 놓쳤거나 적절치 못한 방법으로 관리하여 반갑지 않은 흉터가 생겼다면 이를 개선하기 위한 시술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구기계박피, 심한 여드름 흉터 개선에 효과적?!

- 여드름 흉터 치료 하면 대부분 레이저 시술을 떠올리시고 실제로 많이 찾아주시곤 합니다. 그러나 여드름흉터는 사람마다 발생부위, 형태, 흉터의 양상이 다른 만큼 한 가지 방법으로 모두가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기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실제 여드름 흉터 치료는 프락셀, 인트라셀, 서브시젼, 어붐야그, co2, 레이저 박피, 화학박피, 기계박피 등 여러 가지가 존재하는 것인데요.

 

나열한 방법들 중 개인의 흉터 상태와 모양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적용하는 것이 효과적인데 만일 흉터가 깊거나 넓은 등 비교적 심한 모습을 보인다면 피부 표층을 일정 깊이만큼 깎아내 비정상적인 병변을 제거하고 고르게 만들어 새로운 피부 재생을 유도하는 대구기계박피를 적용해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기계박피, 보통의 레이저와는 다릅니다!

- 간혹 대구기계박피를 레이저를 유사한 시술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렇지 않습니다. 레이저는 발사된 특정 파장의 에너지가 조직에 흡수되어 열에너지로 전환되면서 세포, 조직에 열손상과 화학반응을 일으키는 원리로 치료효과를 내는 반면 기계박피는 인위적으로 피부에 상처를 입히고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새로운 조직이 올라오도록 유도하는 원리로 치료효과를 내어요. 이렇게 원리가 다른 만큼 시술 방법, 치료 효과 역시 상이하답니다. 

 

대구기계박피, 시술의 깊이가 관건입니다!

- 기계박피는 심한 여드름 흉터를 비롯한 곰보자국 등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이지만 시술 깊이가 과도하게 깊으면 비후성 반응, 홍반, 색소탈색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고 반대로 시술의 깊이가 너무 얕으면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시술의 깊이, 즉 얼마만큼의 피부를 깎아내고 남겨둘지를 잘 판단해야 하는데 이를 판단할 수 있는 객관적인 검사나 진단법이 없어 의사의 감각이나 경험에 의존할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대한 이해도부터 시술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의사에게 맡기는 것이 좋겠습니다.

 

20년 이상의 노하우! 경험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를 만듭니다.

- 이처럼 대구기계박피는 깊이조절이 까다로운 만큼 레이저에 비해 시술하는 의사가 극히 드뭅니다. 실제로 대구 지역에서 본 시술을 시행하는 곳을 찾기 힘들어 수도권으로 가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저희는 대구 지역에서 20년 이상 기계박피술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피부와 시술에 대한 깊은 이해와 다수의 케이스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전문의가 시술 시 피부조직의 변화와 출혈 양상에 따라 시술 깊이를 정밀하게 조절하고 있어 만족할만한 결과 충분히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성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진!

- 성형외과 의사는 환자분의 심신에 부담이 적으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기술을 익히는 것도 중요하지만 환자분이 하려는 수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에 본원은 시간이 오래 걸리더라도 시술에 대해 충분한 설명을 해드리고 있는데요.

 

이때 긍정적인 부분만 이야기하여 환자분을 현혹하지 않습니다. 시술의 장단점과 난이도, 시술로 인해 예상되는 위험 및 부작용까지 환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상세하게 설명해 스스로 시술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어요. 이렇게 성형외과의사의 의무를 정직하게 수행하고 있는 만큼 아름다움 그 이상의 만족을 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