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종아리고주파 기존의 퇴축술과는 다릅니다!

안녕하세요. 작위적이지 않은 자연스러운 진료로 건강한 아름다움을 찾아드리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종아리 라인은 각선미를 결정하는 요소인만큼 다이어트를 하실 때 이 부위를 같이 관리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종아리는 관리가 어려운 부위인데요. 실제로 다이어트를 비롯한 마사지 등 개인적인 관리만으로 큰 변화를 기대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는 종아리는 근육과 지방이 함께 공존하는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근육은 지방처럼 운동 및 마사지 등 관리를 한다고 해서 빠지는 부위가 아니에요. 오히려 운동을 하면 근육이 더 발달해 크기가 커질 수 있는데요. 특히 근육이 잘 붙는 체질이라면 더욱이 각선미를 갖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종아리 미용에 관심 있는 분들께선 보톡스, 주사 등 종아리 근육 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다양한 시·수술을 알아보시곤 하는데요. 이중 수요가 가장 높은 것은 단연 보톡스입니다. 접근성이 좋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보톡스는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재시술이 필요하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종아리 고주파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시술이에요.

 

 

대구종아리고주파,
기존의 퇴축술과는 다릅니다!

 

종아리 고주파는 종아리 근육(비복근)에 고주파 침을 찔러 흘러주어 종아리 사이즈를 감소시키는 원리의 퇴축술로 이전에 시행되었던 종아리 퇴축술과는 완전히 다른 시술입니다.

 

과거에 이루어졌던 종아리 퇴축술은 신경차단이 주가 되었습니다. 즉, 비복근 자체가 아닌 비복근을 지배하는 신경을 다루었는데요. 이는 보행장애, 통증, 종아리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등 부정적인 결과의 위험성이 높아 현재는 거의 시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반면 종아리 고주파는 비복근을 직접 다루는 시술로 열을 종아리 근육에 노출시켜 근육세포가 열에 의해 응고 및 파괴되어 줄어드는 현상을 이용한 종아리 퇴축술로 이전의 퇴축술에 비해 여러 부분에서 부담이 적으면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열을 이용하기에 주변 조직 손상이 크진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고주파는 주위 조직 손상을 줄일 수 있는 낮은 온도에서 원하는 조직만을 없앨 수 있어 주위 세포 손상이 비교적 적으며 흉터 부담, 회복기간의 부담 등이 비교적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근육의 크기가 아닌 수를 줄이는 것이기에 장기적으로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라 할 수 있죠.

 

대구종아리고주파, 장점이 많아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종아리고주파는 방법부터 예후 등 여러 가지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시술이지만 모두가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은 아닙니다.

 

종아리가 두꺼운 원인이 근육이 아닌 지방이나 다른 부분에 있다면 해당 시술로는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근육 문제라도 종아리 근육을 과도하게 축소하면 비복근의 기능이 상실되거나 혈액순환이 잘 되자 않아 각종 부작용을 겪을 수 있어요.

 

어떤 성형이든지 해당 시·수술이 가진 특장점을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에게 적합한 방법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관건입니다. 이런 이유로 종아리 고주파는 본인의 종아리 유형에 이 시술이 적합한 지부터 어떤 방향으로 이루어져야 할지를 꼼꼼하게 체크해보아야 하는데요.

 

이 모든 판단은 의사가 하는 만큼 시술을 집도하는 의사가 해부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환자 개인의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으며 상기 시술에 숙련된 사람인지 반드시 확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비범한 실력을 지닌 성형외과전문의가 함께합니다.

 

아무리 좋은 시술이라도 미숙련된 의사가 진행하거나 개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괄적인 방법으로 시행하면 불편이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신체 해부학 구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과 탁월한 미적감각, 섬세함을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전문의가 체형 및 근육의 비대 정도를 분석하여 디자인 및 세부 수술 방법을 계획하고 있는데요. 고주파를 이용한 종아리 퇴축술에 다년간의 경험으로 숙련된 의료진이 담당하는 만큼 안정적인 예후 기대해 보셔도 좋습니다. 

 

환자분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최용준성형외과입니다.

 

저희는 1999년도 개원하여 지금까지 대구 한 자리에서 대구지역 시민들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긴 시간 동안 셀 수 없이 많은 환자분들을 응대하고 진료하면서 배우고 느낀 많은 것들을 여러분께 온전히 전달드리고 있으니 이곳에서 정직하게 자세한 진료의 가치를 경험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