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흉터수술로 보기싫은 흉터 완전히 없앨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단순히 외모적인 아름다움을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고려하여 진료하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각종 질환 및 외상 등으로 인해 피부에 가해지는 자극이 강할 경우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이 상처는 어떤 유형이든지 복원되는 과정에서 '흉터'라는 흔적을 남기게 되는데요. 단순히 미관상 좋지 않은 것을 넘어서 사람의 인상을 좌우하기도 해요. 

 

누구나 잘 살펴보면 몸의 어떤 부위에 흉터가 한두개씩은 있을 것이지만 특히 얼굴이나 팔, 다리 등 눈에 잘 띄는 부위에 있을 경우 상당히 신경 쓰이게 되는데요. 특히 노출의 계절인 여름의 시작에 접어든 지금 옷에 꽁꽁 가려져 있던 흉터들이 드러나면서 걱정이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인지 요즘 들어 보기 싫은 흉터를 없애기 위해 대구흉터수술을 찾는 환자분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요.

 

대구흉터수술 하면 흉터가 완전히 사라질까?

- 일반적으로 한 번 생긴 흉터는 영구적으로 남게 됩니다. 즉 흉터는 완전히 없애는 것이 불가능해요. 간혹 대구흉터수술을 하면 흉터가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는 기대를 안고 수술을 했다가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실망하시는 분들이 보이는데요.

 

상기 성형은 흉터를 작게 하거나 각도, 방향을 바꾸는 등의 방식으로 눈에 덜 띄는 방향으로 바꿔주는 데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즉 흉터를 정상 주변의 정상 피부와 가깝도록 '개선'해 줄 수는 있지만 완전히 정상 피부로 돌아가게 할 수는 없어요. 이러한 수술의 목적을 사전에 정확하게 인지한 후 이루어져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대구흉터수술, 개개인의 흉터 양상에 따른 맞춤 성형을!

- 이를 위해 레이저, 박피술, 이식술, Z성형술 등의 방법들이 현재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 가지 방식이 아닌 다양한 방식의 접근법이 존재하는 것은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흉터의 양상이 다르며 이에 따른 적절한 방식에도 차이가 있기 때문이에요.

 

따라서 여드름 흉터, 비후성 반흔, 켈로이드 흉터, 넓은 흉터 등 다양한 임상 케이스를 가지고 있는,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흉터의 모양부터 위치, 색상, 크기, 기간, 피부결 현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면밀하게 파악해 맞춤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실력의 차이, 성형분야에 몸 담아온 시간이 증명합니다!

- 대구흉터수술은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를 다루는 만큼 정확한 진단을 바탕으로 세밀하게 치료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서 본원은 다양한 유형의 흉터 양상에 대한 수준 높은 이해와 다년간의 임상경험 그리고 섬세한 감각과 손기술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모든 과정을 진행하고 있어요. 

 

원장님께서는 치료법을 국한하지 않고 충분한 면담과 진단을 통해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십니다. 이때 수술방법부터 치료과정 그리고 치료 후 가져올 수 있는 효과에 대한 충분한 설명이 동반되는 만큼 환자분들께서는 수술 여부 결정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며 치료 후 높은 만족감을 경험해보실 수도 있어요.

 

또한 수술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체크하여야 긍정적인 결과를 오래도록 유지하실 수 있기에 본원은 사후관리를 통해 경과 관찰을 하고 있으며 도움 되는 홈케어 방법까지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성형에 대한 올바른 신념을 바탕으로 환자에게 맞춤 성형을 진행합니다.

- 오늘날 성형의 보편화와 대중화로 인해 상업적인 측면이 강조되면서 본연의 본질이 퇴색되는 모습이 보이곤 합니다. 그 속에서 본원은 개원이래 지금까지 성형의 본질과 의사의 기본을 잃지 않고 진료하고 있는데요. 더불어 환자분들의 만족은 늘 저희의 보람이기에 원내 모든 부분을 환자 중심으로 맞춰 운영하고 환자분이 만족하실 때까지 끊임없이 도움을 드리고 있답니다. 이런 부분들이 2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환자분들께  믿음과 신뢰를 주는 부분이 아닐까 싶어요.

 

흉터, 되돌릴 수 없다고 생각하고 마음의 상처를 키우는 것보다 성형외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 상황, 상태에 맞는 치료법을 시행하면 만족할 만한 결과 충분히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시간이 오래될수록 범위가 넓어지고 색이 짙어지는 등의 문제로 치료에 더 많은 시간과 비용이 투자되어야 할 우려가 높으니 적절한 시기에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긍정적인 자세로 치료에 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