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환절기 감기 예방은 이렇게 !

환절기 감기 예방은 이렇게 !

 

 

 

 

 

 

안녕하세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날씨가 날이 갈수록 쌀쌀해지고 있는데요.

그 떄문에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환절기 감기는 언제나 그랬듯이 독하게 찾아오는데요.

이러한 환절기 감기, 어떻게 예방하면 좋을지

최용준성형외과의원과 환절기 감기 예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춥다고 집 안에서 있고 운동을 하지 않는다면 신체의 근육이 줄어들고 근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근육이 있던 자리에 지방이 채워지게 되요. 이때 적당한 운동을 하여 근육량을 늘리고 면역 세포의 생성과 활동을 도와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야외에서 운동을 하면서 적당한 햇빛을 받는 것도 좋은 영향이 될 수 있어요. 하지만 날씨가 좋지 않거나 미세먼지가 많은 날에는 실내에서 런닝머신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과 면역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충분한 수면을 취하게 되면 체력이 증진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향상될 수 있어요. 성인의 경우에는 하루에 7~8시간 정도 규칙적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필요해요. 잠을 쉽게 자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카페인과 니코틴은 숙면에 도움이 되지 않으니 피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수면을 취할 수 없다면 최적의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좋아요.

 

 

 

 

 

다음으로는 몸의 체온을 유지하고 따뜻하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체온에서 1도도 매우 큰 것을 차지하는데요. 목이나 배 부분을 따뜻하게 하여 체온을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반신욕이나 족욕 등을 통해서도 체온을 높일 수 있어요. 반신욕과 족욕을 할 때에는 체온보다 조금 더 높은 온도인 36~40도 정도 되는 온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체온이 1도만 떨어지더라도 면역력이 쉽게 저하되어 감기 등의 질환에 쉽게 노출 될 수 있어요. 때문에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실내의 온도도 적절하게 유지되도록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력이 저하되게 되는데 이때 차가운 음식 등을 섭취하면 더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신체의 내부 온도를 떨어뜨리지 않기 위해서는 찬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는 브로콜리, 귤, 자몽 등이 있는데요. 이는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최용준성형외과의원과 함께

환절기 감기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것도 중요하고

외출 후 손씻기를 실천하는 것도 매우 중요해요.

 

점점 추워지고 건조해지는 겨울이 찾아오고 있는 요즘,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하루 보내시길 바라며

지금까지 최용준성형외과의원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