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눈성형

대구눈성형 상안검 후 나타나는 비대칭 현상

안녕하세요. 환자분의 안전과 만족을 위해 불철주야로 노력하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중년 이상의 나이가 되면 눈꺼풀이 처지는 등 눈 모양에 변화가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대구눈성형에는 상안검, 하안검, 눈밑지방재배치 등이 있는데 고민에 따라 적용되는 수술이 다릅니다.

 

그중 상안검 노화로 인해 처진 윗눈꺼풀의 피부와 조직을 제거하고 당겨주어 전체적인 눈매 개선에 도움을 주는 수술인데요. 피곤하고 나이들어보이는 인상을 개선하여 보다 밝고 젊어 보이는 인상으로의 변화뿐만 아니라 처진 눈꺼풀로 인해 속눈썹이 눈을 찌르거나 시야를 가리거나 피부가 짓무르거나 하는 기능적인 문제까지 동시에 개선해보실 수 있어요.

 

다만 언제나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에요. 사람이 하는 행위인 만큼 손기술에 따라 좋지 못한 결과를 맞이하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실제로 염증, 감염, 알레르기, 혈종, 토안, 비대칭 등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비대칭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상안검 수술 후 눈이 비대칭이 되었다?

- 상안검 수술 후 양쪽 쌍꺼풀 라인의 높이가 같아야 하는데 한쪽이 높게 보이거나 한쪽이 낮게 보이는, 즉 짝눈같은 현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수술 후 부기로 인한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는데요. 부기는 모든 시·수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공통적인 현상이며 개인의 체질에 따라 심한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어 이를 부작용이라 보진 않습니다.

 

간혹 수술 후 부기가 다 가라앉은 후에도 눈이 짝짝이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어요. 사실 사람의 눈은 원래 좌우가 100% 완벽하게 대칭이진 않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상안검을 비롯한 대구눈성형 시에는 좌우 서로 다른 피부 두께, 처짐 정도, 눈을 뜨는 힘 등을 고려해 양측 피부 절제량을 달리 하여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들을 신경 쓰지 않고 양측 피부 절제량을 똑같이 한 경우 비대칭이 부각되어 보일 수 있습니다. 

 

상안검수술, 피부만 절제하면 안됩니다!

- 대부분 윗눈꺼풀 처짐의 원인은 '피부'에 있다고 생각하십니다. 이에 피부만 절제하면 눈꺼풀 처짐으로 인한 미적, 기능적 문제를 모두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시는데요. 사실 그렇지 않습니다.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은 안륜근, 상안검거근에 있기에 이 근육을 교정해야 확실한 개선이 가능해요. 따라서 상기 수술은 피부절제와 근육교정이 병행되어야 흡족스러운 예후를 기대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자연스럽게 내 얼굴에 어울리는 눈을 위해 중요한 건 진단입니다.

- 수술 시 본래 자신의 얼굴에서 인상이 너무 많이 변하면 어색해 보일 수 있습니다. 즉, 자연스럽게 내 얼굴에 어울리는 눈을 만드는 것이 관건인데 이를 위해서는 정밀한 분석과 진단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때 눈모양, 크기, 형태, 피부탄력도, 피부 늘어짐 정도, 눈가 피부 두께, 눈꺼풀 지방 분포량, 안와지방 분포량, 안륜근 처짐 정도, 안륜근 처짐 방향, 환자분의 요구사항까지 꼼꼼하게 고려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부분들을 간과한 채 단순히 피부 혹은 안와지방을 많이 제거하면 눈매가 부릅뜨고 화나보이는 인상으로 변화할 수 있고 눈 위에 주름이 나타나거나 겹쌍꺼풀이 생기는 등 다양한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니 자신에게 알맞은 디자인과 수술 방법에 대해 담당의사와 충분히 상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중년, 노인을 위한 대구눈성형, 이런 사람과 함께하세요!  

- 상안검처럼 중년, 노인을 주대상을 하는 대구눈성형은 다른 성형에 비해 정교하고 복잡하여 수술하는 의료진의 스킬이나 임상 노하우 등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크게 나타납니다. 따라서 상기 분야에 경력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진행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이곳은 눈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으며 중년, 시니어 성형에 임상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전문의가 상주하고 있어 기능적인 부분과 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만족시켜 보실 수 있을 듯합니다.

 

성형도 한계가 있습니다!

-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수술 전 성형에 대한 많은 기대를 가지고 계시곤 합니다. 하지만 성형은 마술이 아니기게 분명한 한계가 존재합니다. 또한 개개인의 고유한 바탕과 체질은 어떻게 할 수 없는데요. 문제는 수술 이후 이런 부분들에 대한 것이 불만으로 남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수술하기 전 내가 받을 수술에 대한 망상된, 허황된 기대를 바로잡는 과정이 필요한데요. 이는 성형외과에서, 의사가 바로잡아주어야 하는 영역입니다. 그 점을 잘 아는 본원은 수술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가능한 부분과 불가한 부분을 정확하게 인지시켜드리고 있어 이런 부분들로 인해 불만족하시는 경우는 없으니 성형의 바른 길라잡이가 필요하시다면 이곳을 찾아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