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눈성형

대구성형외과가 알려드리는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의 차이

안녕하세요. 환자분과의 교감을 바탕으로 진료하고 수술하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주름, 다크서클, 심부볼, 관자놀이 꺼짐 등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현상은 매우 다양합니다. 그중 눈밑 지방의 불거짐 현상은 단순히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들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인상을 어두워 보이게 만들 수 있는 만큼 대구성형외과에서 눈밑성형을 통해 이를 개선하려 하는 바람이 크게 불고 있어요.

 

대표적인 눈밑성형인 눈밑지방재배치와 하안검, 차이는?

- 눈밑성형은 눈밑의 돌출된 지방과 눈물고랑, 주름, 늘어진 피부 등을 개선하는 수술로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수술 등의 방법이 존재하는데요. 두 수술은 눈밑을 개선해 준다는 점이 비슷하여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절개부위, 수술방법, 수술의 목적까지 모두 상이한 별개의 수술이에요. 아래의 표를 통해 차이를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하안검
절개부위 눈꺼풀 안쪽 결막 절개 아래눈꺼풀 피부 절개
흉터유무 결막절개로 겉으로 흉터가 남지 않음 아래 속눈썹 라인을 따라 절개하기에 흉터가 보일수도, 그렇지 않을 수도 있음
(이 부분은 의료진의 절개 위치 선정, 봉합 기술력에 따라 상이함)
피부, 지방제거 유무 지방 제거 및 재배치만 진행 지방제거 및 재배치와 불필요한 피부 함께 제거

눈밑지방재배치눈밑의 지방을 제거 및 재배치하여 눈밑을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성형이라면 하안검눈밑지방과 늘어진 피부를 함께 제거하여 눈밑을 탄력 있게 만들어주는 수술이라 정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는 늘어나지 않았지만 지방이 불거진 경우 전자의 수술이, 눈밑 지방이 늘어남과 동시에 피부 처짐이 심한 경우라면 이를 제거하는 과정이 더해진 하안검 수술이 더 적합하겠습니다.

 

눈밑성형, 어떤 것이든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 이렇듯 두 수술 모두 눈밑지방 불거짐 문제를 개선할 수 있지만 개개인의 피부상태나 눈밑 지방 상태, 노화정도 등에 따라 적합한 수술방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만일 이를 간과한 채 획일화된 수술을 진행한다면 부작용의 위험이 커질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실제로 지방을 정리하고 매끄러운 눈을 만들기 위해 눈밑성형을 시행했으나 오히려 눈밑이 함몰되거나 그늘져 피곤해 보일 수 있고 눈밑 문제가 생각보다 덜 개선되거나 눈밑이 뒤집어지는 안검외반 등의 부작용이 나타나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대구성형외과에서 눈밑성형을 고려하고 있다면 본인이 선호하는 수술방법을 시행해 주는 곳이 아닌 본인의 눈밑상태(피부 탄력, 지방량 등)에 대한 정밀 진단을 통해 특성에 적합한 수술방향을 찾아줄 수 있는 곳에서 시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눈밑성형의 귀재, 대구성형외과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이곳은 다양한 유형의 눈밑성형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고 있습니다. 얇고 예민한 눈밑 조직을 세심하게 다룰 수 있는 기술력을 보유한 숙련된 의료진이 진료하고 있는 만큼 현재 자신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여 적합한 수술방법을 찾고 눈매, 얼굴 조화 등을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을 적용해 안정적인 눈밑 불거짐 개선을 이뤄보실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애교살은 보존하면서 문제가 되는 눈밑 지방, 처진 피부 조직을 밸런스 있게 개선하고 외안각 고정, 격막강화 등 재발 위험까지 고려한 수술이 이루어지고 있는 만큼 흡족스러운 결과 충분히 기대해 보실 수 있을 것이에요.

 

환자분들이 신뢰하실 수 있는 의사가 되겠습니다.

- 이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수술은 필요한 사람에게만 권해지고 행해져야 합니다. 그러나 성형분야에서는 유난히 그렇지 못한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 이유는 성형이 타과와 달리 미용적 목적의 성향이 강하며 의사는 의사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경영자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불필요한 의료행위를 하거나 허황된 과대광고, 화려한 문구로 환자를 유인하는 곳이 많은데요.

 

대구성형외과는 환자분들께 당당한 의사가 되기 위해 의사로서 부끄러운 행위, 양심을 파는 행위는 절대 하지 않습니다. 장사꾼이 아닌 의사로서의 책무를 다하여 진료에 확신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으니 올바른 성형문화를 선도하는 이곳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을 만들어나가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