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복부거상술 출산 후 늘어진 복부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

안녕하세요. 연령, 성별을 불문하고 인간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미적인 욕구를 올바른 방향으로 충족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한 '2020년 출생 통계' 자료에 따르면 2019년 대비 출산율이 떨어진 것은 물론 평균 출산 연령도 33.1세로 늦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여성의 임신과 출산이 늦어지게 되면 임신 중 혹은 출산 시 체력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은 물론 출산 후 심각한 체형 변화와 건강상 다양한 문제들이 나타날 확률이 높아져 여러모로 부담이 될 수 있어요.

 

출산을 한 여성은 신체 전반에 걸쳐 많은 변화를 겪게 되지만 특히 가장 큰 변화를 겪는 부위는 바로 복부가 아닐까 싶어요. 복부는 임신기간 동안 과도하게 팽창되어 있다가 출산을 통해 급격하게 줄어들게 되면서 튼살, 주름, 피부 처짐 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우리 신체 중에서 비교적 넓고 큰 부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니 이 같은 체형 변화에 의한 콤플렉스는 산모분들을 우울증으로까지 이어지게 할 수 있어 개선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습니다. 

 

출산 후 처진 복부 개선을 위한 성형, 대구복부거상술?

- 위와 같은 문제를 겪고 계시는 대다수의 환자분들께서는 운동, 식단관리 등을 통해 체형관리를 해 보려 하시는데요. 물론 복부 지방량이 많은 경우 운동이나 식단관리를 통해 전반적인 사이즈 감소 및 체중감량을 기대해보실 수 있습니다만 늘어진 피부와 내부의 근막 조직은 자연적으로 회복이 불가하며 개인적인 노력만으로 좋아지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경우는 늘어난 피부 및 조직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대구복부거상술이 유일한 방법이라 할 수 있어요.

 

대구복부거상술은 복부 지방이 원인이 아닌 피부 탄력이 떨어져 처지고 쭈글쭈글해진 복부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는 성형으로 절개를 통해 처진 복벽 주위의 근육을 조여준 후 늘어난 피부는 절제하여 제거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슬림하고 균형 있는 복부 라인을 기대해보실 수 있습니다. 

 

출산 후 늘어난 복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는 대구복부거상술, 흉터가 걱정되신다고요?

- 아무래도  복부 피부의 절개 및 절제가 이루어지는 수술이다 보니 수술 후 남게 되는 "흉터"에 걱정을 표해주시는 환자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흉터를 줄이기 위해서는 담당 주치의의 숙련도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흉터를 줄이고 전반적인 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선 상담은 물론이며 피부박리부터 봉합까지 모든 과정을 꼼꼼하게 신경 써야 하는데요. 적정량의 피부를 깔끔하게 절제하는 것, 수술 자국이 가급적 보이지 않는 곳에 디자인을 하는 것, 흉터를 줄일 수 있는 봉합기술 등은 의료진의 감각, 실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선의 결과를 위해선 관련 수술에 경험이 많고 해박한 지식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협의하여 신중하게 논의 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리고 사후관리 역시 흉터 회복에 많은 영향을 미치므로 사후관리를 철저하게 해 주는 곳에서 꼼꼼한 관리가 이루어진다면 흉터에 대한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누구에게나 같은 방식은 지양하고, 환자분의 조건에 적합한 방법을 지향합니다.

- 생각보다 많은 환자분들이 대구복부거상술을 진행하실 때 욕심을 내시어 과도하게 많은 피부를 제거하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이 같은 광범위한 피부의 절제는 후유증의 발생 위험을 높일 수 있어요. 때문에 무조건 많이 절개하는 것이 능사는 아니며, 처짐 개선을 통해 균형 잡힌 몸매를 위해 하는 수술인 만큼 후유증, 부작용의 가능성을 줄여 좋은 모습을 얻을 수 있도록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이 같은 수술의 목적과 핵심을 잘 아는 본원은 누구나 같은 방식으로 복부거상술을 진행되지 않습니다. 사람마다 피부의 처짐도, 지방의 양 및 두께, 복부 근육의 늘어진 정도 등이 다르며 이에 따라 절개 및 박리의 범위가 달라지기에 사전에 세밀한 진단을 통해 환자분이 가진 여러 조건들을 확인한 후 그에 알맞은 수술 계획을 수립해 진행합니다. 이때 피부조직뿐만 아니라 늘어나 있는 근막층까지도 박리를 통해 교정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기에 탄력 있으면서도 슬림한 라인을 기대할 수 있어요. 

 

환자분들의 안전과 만족을 함께 충족하기 위해 발전을 위한 연구가 계속되는 최용준 성형외과

- 성형은 다른 의학분야와 달리 환자분들의 취향이 반영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인데요. 그래서 본원은 일률적인 방식이 지양하고 안전은 물론 환자분의 취향 반영을 통한 만족을 충족시켜드리기 위해 원장님과 충분한 시간 동안의 면담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특히 원장님께서는 본 분야 20년 경력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임에도 불구하고 지금보다 더 나은 진료의 방법을 연구하여 환자분들의 심리적 / 신체적 부담은 줄이면서 안전, 만족을 모두 충족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적으로 연구하고 계십니다. 찾아주시는 환자분들, 그리고 더 나은 성형문화를 위해 다방면에서 아낌없는 노력을 보여주고 계시는 정직한 본원의 원장님이라면 지금 여러분에게 진정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찾아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