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술 어느 부위에?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술 어느 부위에?

 

 

 

 

 

 

안녕하세요. 대구성형외과,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오늘 최용준성형외과의원과 함께 알아볼 것은 바로

미세지방이식술이라는 것인데요.

미세지방이식술이 어느 부위에 시행될 수 있는지

아직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알려드리려고 해요 !

 

 

 

 

노화 또는 사고 등으로 인하여 함몰이 발생한 부위를 채워주고 싶어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예전에는 다양한 주사제롤 시술이 진행되었지만 요즘은 미세지방이식술을 통해서 시술이 진행되고 있는데요. 자신의 피하지방을 채취하여 이를 주사하는 것으로 지방 세포를 정제하는 과정에서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적게 만들고 수술 부위에 보다 원활한 영양과 산소 공급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술이 진행되게 되는데요.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롤 진행되는 이 시술은 허벅지와 허리, 배 등에서 불필요한 지방을 채취하여 지방 주입이 필요한 부위 5~6cm 범위 안에 2mm 정도 되는 작은 절개창을 낸 후 그 곳을 통해 주사기의 가느다란 관을 삽입하여 채취하여 정제한 지방을 소량씩 골고루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는데요. 그렇다면 어느 부위에 미세지방이식술이 가능한지 알아볼까요?

 

 

 

 

 

 

 

 

먼저, 노화로 인하여 미세지방이식술을 진행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상담을 하시는 뺨과 팔자주름부터 알아보도록 할게요.

나이가 들면서 코 옆이 꺼지면서 자연스럽게 팔자주름이 생기게 되는데, 이때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술을 통하여 팔자주름을 어느 정도 교정할 수 있어요. 귀족수술을 통하여 1차적으로 꺼져있는 부위를 올려주고 입가로 뻗어 있는 주름을 미세지방이식술로 교정을 하는 것인데요. 대부분의 경우에는 한 쪽에 2~5cc정도의 지방을 넣어주게 되는데 개인마다 팔자주름의 깊이와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한 양은 상담과 검사를 거친 후에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번의 시술로 만족을 하시는 경우도 있지만 때에 따라서는 한 번 더 시술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뺨의 경우에는 살이 없는 경우엔 피곤해 보이거나 더욱 노안처럼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이러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도 미세지방이식술을 통하여 교정이 가능할 수 있어요. 한 쪽에 5~10cc 정도의 지방을 넣어 시술이 진행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다르지만 1~2주 정도는 지나야 어느 정도 자연스러워질 수 있습니다.

 

 

 

 

 

 

 

 

두번째로 알아볼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 부위는 이마와 윗눈꺼풀, 그리고 다크서클이예요.

이마같은 경우는 전체적으로 볼륨을 주기 위해서 미세지방이식술을 진행하기 보다는 굴곡진 부위를 채워주는 정도로 진행되게 되는데요. 이마 옆 쪽 또는 관자놀이 부위가 꺼진 곳에 진행할 수 있어요. 대략적으로 5~10cc정도의 지방을 넣어줄 수 있는데 개인에 따라서 양은 달라질 수 있어요. 윗눈꺼풀을 노화로 인하여 고민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지방이 꺼지고 피부가 처지면서 눈꺼풀이 움푹 들어가서 고민인 경우에 진행될 수 있어요. 하지만 눈꺼풀의 처짐이 어느 정도 있는 경우에는 꺼진 부위를 올려주면 눈꺼풀이 조금 더 처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름 수술을 함께 하여야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어요. 다크서클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생기지만 눈 밑 지방이 꺼진 경우나 처진 경우라면 미세지방이식술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만약 피부와 뼈가 맞닿는 정도로 지방이 적은 경우에는 두 번 정도의 시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아볼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술 부위는 턱이예요.

턱은 턱이 거의 없는 편이 아니거나 안으로 들어가 있는 편이 아니라면 미세지방이식술을 통하여 적당한 크기의 턱을 만들 수 있어요. 보통 10~15cc 정도의 지방을 이식하여 진행되게 되는데요. 무턱이 심한 경우라면 무턱성형 등과 같은 다른 성형을 통하여 교정이 진행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세지방이식술 진행 다음에는 약 2일 정도는 머리를 비스듬하게 높여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으며 얼음마사지 등을 통하여 부기 빼는데 신경을 쓰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7일 동안은 금주를 하는 것이 필요하며 수술 부위는 주의하여 문지르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대구성형외과, 최용준과 함께 알아본 미세지방이식 !

시술에 대한 정보와 부위별 시술 특징 이해에 도움이 되셨나요 ?

개인의 차이와 정도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는 지방의 양은

정밀한 검사와 1:1 상담으로 결정되는 것이 중요해요.

 

저희 최용준성형외과의원은 1:1 맞춤 상담과 검사,

그리고 수술과 사후관리를 통해 한 분, 한 분에게 정성을 다합니다.

언제나 정성을 다하고 신경을 쓰는 성형외과.

대구성형외과 미세지방이식술에 대해서 궁금하시다면

언제든지 아래의 네이버 톡톡, 홈페이지, 전화 등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