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성형외과 입술성형으로 콤플렉스 극복해요

 

 

 

대구성형외과 입술성형으로 콤플렉스 극복해요

 

안녕하세요! 최용준성형외과입니다.

앵두같이 빨갛고 적당히 도톰한 입술은 모두가 바라는 이상적인 입술이죠.

입술의 색상 또는 모양에 따라 우리 얼굴의 이미지는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얼굴의 각각의 이목구비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이목구비의 균형이 이루어져야 하죠.

얼굴에 비해 지나치게 얇거나, 두껍고 큰 입술은 상당히 큰 고민이 될 수 있습니다.

 

요즘은 립 제품의 색상도 매우 다양해지고 기능성도 뛰어나기 때문에

메이크업으로 어느정도 입술의 모양이나 크기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화장으로도 교정되지 않는 입술 콤플렉스는 어떻게 극복할 수 있을까요?

 

최용준 대구성형외과와 함께 입술성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이상적인 입술의 기준

 

아름다운 얼굴을 가지기 위해서는 이목구비 각각의 생김새도 매우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조화와 균형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목구비가 예쁘다고 하더라도 얼굴에 비해 지나치게 크거나 작은 입술을 가지고 있다면 이미지가 어색해질 수 있는데요.

 

이상적인 입술의 폭은 양측 동공 사이의 거리가 같아야 하며, 윗입술이 아랫입술에 비해 조금 더 얇고 앞으로 나와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입술을 살짝 다물었을 때 상악의 치아가 3㎜ 이상 노출되지 않고 웃었을 때는 잇몸이 2㎜ 이상 노출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의 모양과 크기는 입술화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분위기와 인상이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화장술로는 충분히 개선할 수 없을 정도라면 최후의 수단으로 최용준 대구성형외과의 입술성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입술확대술

 

입술이 전체적인 이목구비에 비해 지나치게 작으면 새침한 듯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1. 지방, 알로덤 또는 근육의 얇은 막을 입술에 이식하는 방법

2. 지방 또는 콜라겐, 레스틸렌을 주사하는 방법

3. 입술 안쪽의 조직을 이용해 V-Y모양의 점막 전이 성형술을 하는 방법

 

이 중 최용준 대구성형외과에서 가장 추천드리는 입술확대 수술법은 미세자가지방이식을 하는 방법인데요. 입술에 이물질을 삽입하는 것이 부담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방법으로 허벅지나 복부의 지방을 채취하여 정제한 지방조직을 입술에 이식해줄 수 있습니다.

 

입술확대술은 당일 시술이 가능하며, 약 10~30분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국소마취로 진행되며, 수술 후 붓기가 거의 없어 부담없이 시술받을 수 있습니다. 메이크업 역시 다음날부터 즉시 가능하기 때문에 바쁜 직장인들도 높은 빈도로 시술받고 있는 추세입니다.

 

 

 

입술축소술

 

반면 전체적인 이목구비에 비해 입술이 지나치게 크고 두꺼운 분들도 있는데요. 얼굴 전체의 크기나 입술의 조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윗입술의 이상적인 두께는 6~8㎜, 아랫입술의 이상적인 두께는 10~12㎜ 정도 입니다.

 

두꺼운 입술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입술의 점막과 점막하 조직을 절제해야 하는데 필요에 따라 근육층의 일부를 제거하기도 합니다. 입술의 안쪽 점막을 절제하기 때문에 수술 후 흉터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만약 입술 안쪽의 턱뼈나 치아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근본적인 원인을 먼저 치료한 후 입술성형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용준 대구성형외과의 입술축소술은 국소마취로 진행되며, 약 30분 정도의 수술시간이 소요됩니다. 수술 다음날부터 입술의 상태가 회복되어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약 일주일 정도 입술을 많이 움직이거나, 지나치게 딱딱한 음식을 먹는 것은 무리가 갈 수 있으니, 삼가주시는 것이 좋겠죠.

 

 

 

 

 

 

아름다운 입술 모양과 크기는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고 조화로운 입술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용준 대구성형외과에 내원하여 얻고자 하는 이미지와 현재 입술의 문제점을 꼼꼼하게 상담받아 보시고 입술성형으로 입술 콤플렉스를 극복해보세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