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버클리닉

대구동성로성형외과와 알아보는 중년성형의 핵심 포인트

안녕하세요. 시간이 지날수록 흐릿해지는 여러분의 가치를 또렷하게 찾아드리는 최용준 성형외과 의원입니다. '100세 시대'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인간의 평균 수명이 늘어난 현재, 과거와는 확연히 다른 중년들의 모습이 눈에 띄게 보이고 있습니다. 더욱이 오랜 시간 동안 건강과 미를 지키며 살아가고 싶은 욕구가 증가하여 원치 않는 노화로부터 멀어지기 위해 운동을 하고 외모를 가꾸는 등의 노력을 지속해오고 계시죠. 

 

한 연구에 따르면 대부분의 중년분들께서 거울 속에 비친 달라진 자신의 모습을 보고 우울해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렇게 외모에 관련된 스트레스가 점점 쌓이고 비슷한 연령대의 세련된 외모를 가진 분들을 보면 변화에 대한 동기가 부여되게 되는데요. 그러나 중년은 아무리 관리를 하더라도 이미 시작된 노화의 흔적을 되돌리기는 다소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성형을 고려하시는 분도 늘어났죠. 하지만 젊은 연령층에서는 외형적으로 지금보다 더 아름다워지기 위한 미용적인 목적으로 성형을 찾는 경우가 대다수라면 중년들은 젊어지기 위한 '동안'의 목적이 주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무분별하게 행하게 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선택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대구동성로성형외과에서 중년분들의 주가 되는 외모 고민과, 성형 시 주의하셔야 할 내용들까지 알려드려보고자 합니다.

 

젊은 층과는 다른 중년들의 외모 고민은?

중년의 가장 큰 고민은 아무래도 '노화'로 인한 변화가 아닐까 싶습니다. 노화는 신체 전반적으로 이전과는 다른 변화를 나타나게 하는데요. 특히나 얼굴은 눈에 띄는 부위이기 때문에 더욱 많은 고민을 짊어지게 됩니다. 자외선, 활성산소와 같은 요인을 오랜 세월 동안  받아왔기 때문에 세포를 서서히 손상시켜 외적으로 다양한 증상을 보이게 하는데요.

 

피부층이 얇아지고 진피 속 탄력 섬유인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탄력이 줄어들게 되면서 전반적으로 피부가 아래로 처져 보이고 이마, 입가, 눈가 등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더불어 눈꺼풀을 들어 올리는 근육의 힘이 약해져 눈꺼풀이 아래로 처져 답답해 보이는 것과 더불어 시야를 가리는 기능적인 불편함까지 생길 수 있죠. 

 

중년성형 전 이런 점은 반드시 고려해보세요!

이러한 불편함과 단점을 개선하기 위해 필러, 보톡스, 상안검 및 하안검, 지방이식 등 다양한 시술 및 성형에 큰 관심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중년의 특성과 개개인의 고민과 노화 정도를 고려하지 않고 진행된다면 불만족스러운 결과는 물론 심각한 후유증 및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방지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위해 어떤 점을 고려해 보아야 할까요? 대구동성로성형외과가 알려드릴게요.

 

1) 병력 및 복용 중인 약물 확인

중년들은 건강관리를 위해 비타민, 한약 등 건강보조식품은 물론 만성질환으로 인한 약물을 복용 중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러한 약물의 복용은 수술 시 출혈 가능성을 높입니다. 또한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의 병력이 있다면 수술을 위한 금식 및 마취가 저혈당 쇼크 등의 현상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본인의 병력과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해 면담 시 의료진에게 알리고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2) 욕심은 금물

중년성형은 개인에게 어울리는 자연스러운 인상을 도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무작정 20대의 얼굴로 돌아가고 싶다는 생각에 욕심내어 과도하게 진행하다 보면  인위적이고 어색한 느낌만 남게 됩니다. 현재 생긴 세월의 흐름으로 인한 단점을 개선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욕심내지 않고 본인에게 적합하게 진행하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하실 수 있겠습니다.

 

3) 검증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상담 및 수술

노화와 피부의 구조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중년성형에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에서 진행하여야 보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고려하여 미적, 기능적으로 만족스러운 모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빛나는 중년을 응원하는 대구동성로성형외과

본원은 20년 이상 경력은 물론 디테일한 감각과 기술을 보유하신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주합니다. 원장님께서는 외면적인 부분에 변화에만 집중하지 않고 환자분의 내면의 상처까지 보듬어드리고 편안한 마음으로 진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저희는 끊임없는 연구와 연구를 통하여 늘 환자분들의 만족과 안전에 힘쓰고 발전해나가고 있습니다. 환자분에게 부담이 되는 수술은 절대 권유드리지 않으며, 반드시 필요한 진료만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렵게 찾아주신 마음을 알기에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한 분 한 분께 최선과 정성을 다한 진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내용에 대해 자세한 상담이나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원내 전화를 통해 연락해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