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귀성형 경우에 따른 성형 방법

대구귀성형 경우에 따른 성형 방법

 

 

 

 

 

 

안녕하세요. 대구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대구귀성형이라고 하면 아직 생소하신 분들이 많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수술입니다.

 

요즘 귀성형은 귀 모양이 콤플렉스라서 진행되기도 하지만

관상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대구귀성형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최용준성형외과의원과 함께

귀성형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떤 귀를 가졌을 때에

귀성형은 어떻게 진행이 되는지도 알아볼게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상적이라고 생각하는 귀의 모양이 존재해요. 하지만 개인적인 얼굴의 생김새와 조화에 따라 어울리고 적합한 귀 모양은 달라질 수 있어요. 대체적으로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4:7 정도 되는 것이 이상적인 귀의 모양이라고 할 수 있지만 비율은 달라질 수 있어요. 귀성형은 단순하게 미용 목적으로 하기 보다는 보편적인 모양에서 벗어난 귀 모양이 콤플렉스로 작용하거나 관상적으로 좋지 않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귀의 모양을 약간씩 교정해주는 정도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대구귀성형이 필요할 수 있는 귀는 얇은 귓볼을 도톰하게 하고 싶은 경우, 칼귀를 부드럽게 교정하고 싶은 경우, 너무 큰 귀를 작게 교정하고 싶은 경우, 돌출된 당나귀 귀인 경우, 작은 귀를 크게 교정하고 싶은 경우 등에 진행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떻게 성형이 진행되는 것일까요?

 

 

 

 

 

 

 

 

먼저, 귀 연골에 주름이 없어 밋밋해 보이는 귀의 경우에도 귀성형을 진행할 수 있어요. 이러한 귀를 돌출귀라고 하는데 정면에서 보았을 때 귀의 돌출 수위가 심하고 위로 길게 뻗어 있지만 귀의 모양이 밋밋한 경우예요. 이때는 부분 마취를 통하여 귀의 표면을 절개하고 연골을 정도에 따라 늘이거나 조사하여 제거한 후 보형물을 제작하여 알맞게 삽입하는 방법으로 대구귀성형이 진행됩니다.

 

두 번째, 귀 연골 윗 부분의 발달 장애로 인하여 귀의 윗부분이 찌그러져 보이는 접힌귀의 경우에는 대부분 귀의 맨 윗 부분에만 이러한 현상이 생기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귀의 절반 정도의 모양이 찌그러진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접힌귀는 귀의 모양이 어느 정도로 변형이 되어 있느냐에 따라서 수술 방법이 달라지는데요. 윗 부분만 찌그러지고 접힌 경우에는 귀 연골을 노출시킨 후에 접힌 연골을 위쪽으로 펴지게 하여 귀의 모양을 바로 잡아주는 방법으로 대구귀성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 귀가 파묻혀서 보이지 않는 경우의 귀가 있을 수 있어요. 이러한 귀를 매몰귀라고 하는데 정면에서 보았을 때 거의 귀의 모양이 확인되지 않는 귀인데요. 이 경우에는 옆에서 보았을 때도 귀의 윗부분이 뒤로 꺾여 있어 귀가 파묻혀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어요. 이렇게 매몰된 귀는 외형적인 콤플렉스를 줄 수도 있지만 청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귀성형을 통한 교정이 필요할 수 있는데요. 부분 마취를 통하여 귀 표면을 절개하고 피판술을 이용해 수술을 진행합니다. 매몰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 이식을 병행할 수도 있어요.

 

마지막으로 귀걸이 착용 등으로 귓볼 등이 찢어졌거나 손상된 경우에도 대구귀성형이 진행될 수 있는데요. 이를 이수열이라고 하며 국소마취를 통하여 수술이 진행되는데 귓볼 조직 등이 충분한 경우에는 갈라진 부위를 비교적 간단히 복원할 수 있는데 귓볼 조직이 부족한 경우에는 귓볼과 그 주위의 지방 조직을 이용하여 이수열 수술이 진행될 수 있어요.

 

 

 

 

 

 

 

 

대구 최용준성형외과와 함께 알아본 대구귀성형.

눈 성형처럼 많은 분들이 찾고 익숙한 성형은 아니지만

귀성형을 필요로 하고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은 있습니다.

 

하지만 귀 성형에 대한 정보가 많지 않아 찾기 힘들고

걱정이 앞서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귀성형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최용준성형외과의원으로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톡톡, 온라인, 전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친절히 상담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