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특수성형

대구얼굴리프팅 안면거상술은 처진 피부를 많이 제거해야 좋을까

안녕하세요. 환자분에게 오롯이 집중하는 최용준성형외과의원입니다. 고령화사회에 접어들면서 사회적으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연령대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자연스럽게 안면거상술과 같은 동안성형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안면거상술은 노화로 인해 늘어지고 처진 피부를 직접적으로 잡아당겨주는 수술입니다. 피부의 겉면뿐만 아니라 노화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피부 아래 깊숙한 곳에 위치한 진피층까지 거상 하기에 처짐의 근원이 개선되어 즉각적이고 얼굴 전체적으로 드라마틱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대구얼굴리프팅 중 하나인 안면거상, 피부를 많리 잘라야 리프팅 효과가 높다?

- 대구얼굴리프팅 중 하나인 안면거상술은 늘어진 피부를 직접적으로 당기고 불필요한 조직의 일부는 절제하는 과정이 이루어지는만큼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많이 제거해야 효과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안면거상술은 피부를 얼마나 많이 잘라냈는지보다 처진 피부와 조직을 어떤 강도와 방향으로 당겨 재배치하였는지가 더 중요한 수술이기 때문이에요. 실제로 같은 양의 피부를 잘라내더라도 조직을 어떻게 재배치하였는지에 따라 결과는 상이해지는데요. 그리고 오히려 피부를 필요 이상으로 절제하면 봉합 시 피부가 당겨지게 되면서 켈로이드 흉터가 남을 수 있고 귀가 아래로 당겨지면서 칼귀로 변형될 수 있어 주의가 요구됩니다.

 

대구얼굴리프팅 안면거상술, 성공적인 예후를 위한 핵심 포인트는?

- 보다 안전하면서 만족도 높은 안면거상술의 효과를 보기 위해선 두 가지 핵심포인트가 있는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려보겠습니다.

 

1. 섬유근막층(SMAS)당겨주기

- 섬유근막층은 주름과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이 되는 부위입니다. 그런 만큼 이 부위를 무시하고 단순히 피부만 리프팅을 할 경우 울퉁불퉁해지거나 흉터가 깊어지거나 처짐, 주름이 다시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되므로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SMAS층까지 리프팅해주어야 하겠습니다.

 

2. 유지인대 확실하게 끊어주기

- 섬유근막층을 지지하는 유지인대를 확실하게 끊어주지 않으면 유지인대가 섬유근막층을 끌어내려 리프팅 후에 처짐, 주름 등의 증상이 다시 재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근막층을 넓게 박리하고 유지인대를 적절히 끊어준 후 근막층까지 전체적으로 거상 하여야 유지기간과 효과를 높이고 재발을 줄일 수 있겠습니다. 

 

수술난도가 높은 만큼 대구얼굴리프팅에 숙련도 높은 검증된 의료진과 진행해야 합니다!

- 하지만 안면거상술은 절개부위가 넓으며 안면 신경과 혈관 손상을 피하면서 피부, 근육, 인대조직 등을 정교하게 박리하고 거상해야 하는 만큼 난이도가 상당히 높고 까다로운 수술입니다. 따라서 저렴한 가격으로 잘 알려진 곳보다는 부 해부학적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으면서 신경과 근육 손상을 줄이면서 균일한 두께로 넓게 박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갖춘 경험 많은 성형외과전문의가 상주하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안면거상술, 맞춤으로 해야 결과에 만족도가 높아지기에!

- 이곳은 안면거상을 비롯한 대구얼굴리프팅에 다수의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성형외과전문의가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증된 수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환자 개개인마다 피부 두께 및 특성, 처짐 정도, 주름 깊이, 지방의 양과 범위 등이 상이하기에 본원은 이러한 해부학적 특성을 전체적으로 고려하여 적합한 박리 범위 및 위치, 당기는 방향 및 각도 등을 정교하게 결정하고 있는데요.

 

이때 과도하게, 무작정 피부를 당기고 절제하는 것이 아닌 표정근육과 조직을 오차 없이 계산해 당기는 힘과 미는 힘의 균형을 맞춰 수술을 진행하고 있어 자연스러운 표정, 강력한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 보실 수 있습니다. 

 

수술 전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신뢰할 수 있는 곳이 되고자 합니다.

- 본인이 진료받는 기관에 대한 신뢰는 수술 전뿐만 아니라 수술 후에도 변함이 없어야 합니다. 그러나 간혹 수술 결과에 대한 불만족 혹은 부작용 발생과 이를 책임지지 않는 태도로 잘 쌓아온 신뢰를 한순간에 무너트리는 곳이 있는데요. 저희는 환자분이 수술 결과에 불만을 느끼시지 않도록 진료 과정에서 예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부분은 작은 것이라도 꼼꼼하게 파악하고 있으며 만일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적절한 솔루션을 통해 해결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술 후에도 환자분의 피드백을 수용하면서 환자분들과의 좋은 인연을 지속해나가고자 노력하고 있으니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