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용준성형외과

대구동성로성형외과 1인 원장 진료 시스템 무엇이 좋을까?

안녕하세요. 작은 변화로 기대했던 모습 그 이상의 결과를 이끌어내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최근 성형이 보편화되면서 과거 성형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많이 전환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외모 콤플렉스 개선 및 자기만족을 위해 성형을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하지만 성형은 잘못될 경우 외형적, 기능적 장애는 물론이며 최악의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을 기반으로 한 만족스러운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대구동성로성형외과를 찾아야 하는데요. 사실 이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성형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해당 분야에 전문의가 아닌 일반의들이 성형을 진료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으며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곳이라 하더라도 규모에 따라 의원과 병원으로 나뉘며 한 기관에 다양한 의사가 진료하는 곳이 있는 반면 한 기관에 한 명의 의사만 진료하는 곳이 있는 등 병원마다 특징이 다양하기 때문인데요.

 

본원은 이 중 후자에 속하는 곳입니다. 이렇게 1인 원장이 진료하는 곳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오늘 이부분에 대해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1인 원장이 진료하는 대구동성로성형외과, 어떤 점이 좋을까요?

- '1인 원장 진료'는 한 명의 의사가 상담, 수술, 경과 관찰 및 관리 등 모든 진료과정을 직접 담당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만큼 진료의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데요. 실제로 1인 원장이 진료하는 곳은  환자 한 분 한 분의 환자분께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어 모든 환자분들께 일관된 시스템이 아닌 환자별 특성에 맞는 세밀한 상담, 디테일한 수술을 진행해드릴 수 있어요. 더불어 대리수술, 유령수술, 쉐도우 닥터 등 있어서는 안 될 비도덕적인 행위와 이로 인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답니다.

 

성형외과전문의 최용준 원장님 1인 진료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곳

- 본원은 상담부터 수술, 경과 관리까지 성형외과 전문의이신 최용준 원장님이 직접 진행하시며 하루에 무리한 상담 및 수술을 잡지 않습니다. 여러 명이 힘을 합쳐 해야 하는 일을 한 명이 하면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되는 것처럼 한 명의 의료진이 혼자서 모든 걸 끝까지 다 하는 것은 사실 쉬운 일이 아닌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원이 이 같은 '1인 진료'를 고집하는데에는 다 이유가 있어요. 근본적인 목적은 자분들께 질 높은 진료를 통해 만족스러운 결과를 안겨드리고자 함인데요. 원장님께서는 천편일률적인 과정이 아닌 찾아주시는 환자분만을 위한 진단과 수술, 케어를 해 드리는 것이 안정성과 만족도를 동시에 재고할 수 있는 방법이라 판단하셨습니다. 그래서 처음 본원을 개원한 순간부터 20년 이상의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 변함없이 1인 진료를 이어오고 계신 것이에요.

 

원장이 곧 병원의 간판이 되는 대구동성로성형외과

- 긴 시간 동안 1인 진료 시스템을 이어오면서 이 시스템이 본원에게도, 환자분께도 장점이 많다고 느꼈습니다. 우선 환자분들께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개개인의 환자분께 딱 맞는 과정을 세심하게 진행해드릴 수 있다는 점이 이로우며 본원은 환자분들과 더 많은 소통을 할 수 있고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는 점 그리고 수술 후 환자분들이 느끼는 모든 부분에 대한 피드백을 직접 들을 수 있어서 이롭다고 판단하였습니다.  20년이 넘는 시간동안 한 지역에서 오래 진료할 수 있었던 것은 이렇게 한분 한분 소통하며 성의 있게 진료한 것이 큰 이유가 되지 않았나 싶네요.

 

성형의 이로운 점만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드립니다.

- 얼마 전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안면거상 수술을 받은 러시아 국적의 40대 여성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기사를 보면 환자분이 오후 8시쯤 안면거상술을 받았는데, 수술 후 회복 중 호흡곤란을 호소하며 의식을 잃었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이 심폐소생술을 하며 인근 대형병원으로 이동했으나 끝내 숨졌다고 보도되어 있어요.

 

먼 곳까지 와서 성형을 받았는데 사망이라는 처참한 결과가 도출된 만큼 철저한 조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사인을 밝히기 위해 경찰 관계자들은 집도의, 마취과 의사, 간호사 등 병원 관계자들을 상대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사건을 처음 접했을 때 본원의 가족들은 안타까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성형은 환자분과 의료진의 컨디션이 매우 중요한데, 너무 늦은 시간에 수술해 두 사람의 컨디션이 모두 좋지 못해 이러한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닐까 생각을 했었는데요.

 

이 외 간단한 상담, 병원 직원들의 3교대 근무는 담당 의료진 및 간호사가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인지하지 못한 채 수술에 들어가게 되는 경우가 많아 좋은 결과를 내기 어려우며 예상치 못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건전한 성형문화가 정착될 수 있길 바라는 본원은 1인 원장 진료,  세심한 상담 및 진단,  고정 근무제(간호사 등 병원 관계자들이 일정한 시간대에 근무하는 것)로 운영되고 있어 성형의 이로운 부분만은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직하게, 투명하게 진료하는 대구동성로성형외과라면 성형이 가지고 있는 장점만을 안겨드릴 수 있을 것이니 규모가 작은 의원, 1인 원장이 진료하는 곳에 대한 편견, 오늘로써 버릴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