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눈성형

대구눈성형 대중화된 만큼 과잉진료 우려 높아 주의!

안녕하세요. 성형을 통해 외적인 아름다움만이 아닌 내적인 아름다움까지 이끌어내 드리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과거와 달리 미적 콤플렉스를 개선하는 성형이 대중화되면서 많은 분들이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을 택하시곤 합니다. 그중에서도 환자분들이 비교적 적은 부담을 가지고 쉽게 접하는 성형은 단연 눈성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교적 간단한 수술로 여겨지고 있는 눈성형은 미세한 변화만으로 이미지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어 수요가 독보적입니다. 그러나 보톡스, 필러와 같은 '시술'이 아닌 수술에 속하기에 한 번 진행하게 되면 본래의 상태로 되돌리기가 어려워 섣부르게 진행하면 원치 않는 결과를 낳거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요.

 

이러한 실패 확률을 줄이기 위해선 사전에 담당 의료진과의 충분한 진단과 디자인 및 수술방법에 대한 소통이 중요한데요. 이때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성형'을 환자의 외적, 내적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한 수단이 아닌 그저 돈벌이의 수단으로 여기고 있다 보니 과잉진료가 이루어지곤 해요. 이는 치료는 물론 사후관리까지 소홀하게 만드는데 그로 인한 위험은 자연스럽게 환자가 모두 떠안게 되어 문제가 되고 있어요.

 

대구눈성형의 과잉진료 어떻게 피할 수 있을까?

- 과잉진료, 당연히 피하고 싶지만 아무래도 얼굴의 해부학적 지식 및 성형에 관한 정보가 부족한 일반 환자분들이 이를 판별하기란 어려울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과잉진료는 담당 주치의의 실력 차이에서 대두되는 부분이므로 최소 2-3군데 이상의 성형외과 및 의료진을 만나 상담을 받아보며 비교해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보통 주변에 수술이 잘 된 사람이 한 성형외과나 의사를 찾는 경우가 많은데,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특색, 눈 구조 등 기본적인 요건이 다르기에 이것만으로 의사의 실력이나 수술의 결과를 비교하긴 어렵습니다. 여러 군데 상담을 많이 다니시면서 궁금한 점을 여쭤보고 그에 대한 원장님의 답변을 듣다 보면 어느 원장님이 관련 지식이 더 깊고 풍부하며 수술을 잘하시는지 구분이 가능하실 것입니다. 

 

특히 단순히 '특정 방법이 필요하다'가 아닌 이 수술을 했을 때 이러한 결과가 나오고, 저 수술을 했을 땐 저러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는 비교치를 보여줄 수 있는 원장님과 진행하신다면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해보실 수 있겠습니다. 

 

대구눈성형, 과잉진료 방지를 위해 중요한 '상담'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

- 상담을 다녀보시다 보면 각 성형외과 및 의료진마다 진단이 다른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자분들께선 '이런 부분은 불가해요'라고 말하는 곳보다 '저희는 전부 가능해요'라고 말하는 곳이 더 실력이 좋다고 판단하시곤 하세요. 그러나 환자분들이 원하는 요구사항을 다 들어드리게 되면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모습이 도출되거나 생각지 못한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성형외과 의료진의 역할은 환자가 원하는 모든 것을 들어주기보다 환자의 요구사항과 의견을 파악하고 의학적인 견해를 통해 환자분께 꼭 필요한 부분만을 정확하게 캐치해 문제를 개선해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것이 충분한 상담이 필요한 이유라 할 수 있어요.

 

그렇다면 상담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요? 상담은 충분한 시간동안, 꼼꼼하게 진행되어야 합니다. 이때 환자분들께서는 본인이 당 성형을 통해 어떤 변화를 원하는지, 현재 어떤 점이 불편한지를 원장님께 충분히 말씀을 드리는 것이 좋아요. 그래야 원장님께서 이 부분을 충분히 파악해 수술의 필요 유무를 결정하고 세부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으니 말이에요. 

 

대구눈성형, 정직한 노하우를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행합니다.

- 환자의 요구사항과 고민을 듣고 환자가 가진 해부학적 특징을 고려해 적절한 디자인, 수술방법 등을 찾는 과정, 숙련된 의사만이 정확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본원의 원장님과 함께하신다면 진단의 정확도를 높여 섬세하고 깔끔한 수술을 통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만족을 기대해보실 수 있어요.

 

본원은 성형 분야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 최용준 원장님께서 모든 진료과정을 직접 집도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원장님께서는 바른 성형의 원칙을 지켜가고 있는 만큼 꼭 필요한 수술만 제안하며 과잉진료는 지양하기에 환자분이 원하는 만족 그 이상을 경험해보실 수 있어요. 

 

수술 결과는 진단뿐만 아니라 집도의의 손기술, 섬세함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는 부분인데요. 본원의 원장님께서는 오랜 눈성형 경험을 통해 숙련도가 높은 만큼 불필요한 과정을 줄이고 주변 조직의 상처를 줄이며 깔끔한 박리 및 봉합이 가능해 단순 아름다움이 아닌 안전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도출해드릴 수 있습니다. 

 

대구눈성형, 정체가 아닌 연구를 통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곳에서

- 대구눈성형을 포함한 '성형수술'에 있어 중요한 것은 의사와 환자 상호 간의 신뢰입니다. 충분한 커뮤니케이션과 정확한 정보전달이 이루어져야 의사도, 환자도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도출할 수 있어요. 이 점을 잘 아는 본원은 환자분과의 소통 시 진심을 다하여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것은 물론 이야기를 충분히 듣고 요구사항을 캐치하고 있으며 진단 결과를 알기 쉽게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본원은 '어떻게 하면 한 분이라도 더 많은 환자를 유치할 수 있을까?'에 관한 고민보다 '어떻게 하면 환자분들이 보다 안전하게, 부담적은 방법으로 편안하게 성형을 진행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고 연구합니다. 이렇게 환자를 위해 실력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 끊임없이 정진하는 본원이라면 성형이 가진 이점만을 경험해보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