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가슴성형

대구가슴성형 확대술 후 가슴 밑빠짐 현상 예방 위해선?

안녕하세요. 성형을 통해 몸은 물론 마음까지 고쳐드리고자 하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늘씬한 몸매, 깨끗한 피부와 같은 부분은 개인의 노력을 통해 어느 정도 가꿔볼 수 있지만 볼륨 있는 가슴은 개인의 노력이나 관리만으로 가꾸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여성분들이 밋밋하고 빈약한 가슴을 개선해 심미적인 만족감을 얻고자 대구가슴성형을 고민하고 택하게 되는데요. 전후 차이가 비교적 드라마틱하다 보니 수술을 시행한 환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외부의 보형물을 신체 내부에 삽입하는 수술인 만큼 무분별하게 진행될 시 구형구축, 장액종, 리플링, 가슴 비대칭, 밑 빠짐 등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대구가슴성형 확대술 후 나타나는 부작용, 가슴 밑빠짐 현상이란?

- 그 중 "가슴 밑빠짐 현상(bottoming out)"은 수술전부터 많은 분들이 걱정하는 부작용 중 하나인데요. 이는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술 후 밑 주름선이 보형물을 충분히 지지하지 못해 밑선이 있어야 할 위치보다 아래쪽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이야기합니다. 

 

만일 본래 밑 주름선이 명확한 데 수술 후 이 같은 현상이 생겼다면 밑 주름과 더불어 하나의 주름이 더 생기면서 "이중 주름" 이 관찰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며 밑 주름선이 원래 명확치 않았다면 주름 현상은 보이지 않고 보형물이 아래로 처지면서 위쪽 볼륨이 사라져 유두 시선이 위를 보는 모습을 보일 수 있어요.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수술 시 밑선 부분의 근막 봉합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거나 보형물이 들어갈 부분의 박리가 덜 되었다거나, 보형물의 크기가 지나치게 크다거나 본래 밑가슴의 피부가 얇거나, 구형구축으로 인해 보형물이 아래로 떨어지거나, 밑주름선의 과소 및 과다 박리로 인해 이 부분을 지지하는 조직이 파괴된 경우에도 밑빠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대구가슴성형 확대술 후 밑 빠짐 증상 예방을 위해선?

-  밑빠짐 현상이 경미한 경우는 보정브라를 일정 기간 동안 착용하는 것만으로 정상화를 도모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경우는 재수술을 해야 하는데요. 이미 한 번 조작을 가한 조직을 다시 조작한다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기에 애초에 첫 수술 시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가슴 밑빠짐 현상 예방을 위해선 우선 본인의 체형에 적절한 디자인, 보형물, 성형방법을 정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그 후 수술 시 보형물이 들어갈 포켓을 형성할 때 유방 주름을 침범하지 않도록 위치를 잘 잡아주어야 하며 삽입시에는 근육 위보다 근육하 / 근막하로 넣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지막으로 수술 후에는 조직들이 예민해져있는 상태이기에 작은 습관도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담당 주치의의 안내에 따라 염증 등 각종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는 행동은 피하면서 유의사항을 잘 지켜주셔야 해요.

 

고난도의 기술을 요하는 대구가슴성형, 최용준 원장님이 하면 다릅니다!

- 앞서 언급드린 밑빠짐밑 빠짐 현상 예방 방법들은 밑 빠짐 현상뿐만 아니라 가슴성형 후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작용들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이라 보셔도 무방합니다. 특히 본인의 체형에 맞는 맞춤 솔루션을 진행하는 것은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사실 환자 개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어떤 신체적인 특성부터 시작해 취향, 기대하는 모습 등의 요인들은 각기 너무나도 다릅니다. 또한 의학적으로 실현 가능한, 어울리는 모습은 환자분이 원하는 방향과는 차이가 있을 수도 있죠. 그래서 환자에게 최선의 방향을 찾는 것은 쉬운 과정이 아니며, 그 방향을 실현하는 것도 결코 간단하지 않아요. 특히 가슴성형에선 더욱이 그렇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지만 그 어려운 것, 본원의 원장님께서는 묵묵히 해내고 계십니다. 본 분야 20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성형외과전문의이신 최용준 원장님께서는 가슴성형에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계십니다. 그만큼 미적감각, 기술적 테크닉이 뛰어나기에 안전, 만족 그 어떤 방면에서도 긍정적인 예후를 기대해보실 수 있어요. 

 

안전을 우선으로! 작은 부작용의 가능성도 용납하지 않습니다.

- 성형은 외적인 아름다움을 찾는 것에 치중되어 있지만 성형 역시 "의학"의 한 분야이며 외과적인 처치가 이루어지기에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합니다. 본원은 이를 위해 상담부터 사후관리까지 진료의 전 과정에 충실하고 있는데요. 특히 원장님께서는 사전에 환자분의 고민과 기대포인트를 듣고 실현이 가능한지를 체크한 후 환자 가슴둘레, 흉곽, 피부 두께, 탄력, 전체적인 체형뿐만 아니라 기저질환, 출혈 성향까지 꼼꼼하게 진단해 적절한 디자인, 보형물, 수술방법을 선택하고 있어요. 

 

이뿐만 아니라 정기적인 원내소독, 1회 사용 기구 & 침구류 & 가운 소독 / 바이러스 잡는 공기살균기 설치 등 쾌적한 환경을 유지해 작은 부작용의 가능성도 용납하지 않으며 환자분들이 진료받으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환자분이 놓치실 수 있는 부분까지 먼저 알려드리고 관리하는 본원이라면 부작용의 걱정에서 벗어나 아름답고 만족도 높은 모습을 찾아볼 수 있지 않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