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용준성형외과

대구동성로성형외과 알아볼 때 궁금했던 의원과 병원의 차이?

안녕하세요. 성형의 올바른 길을 정진해나가 많은 분들이 긍정적인 결과를 온전히, 오래도록 느끼시길 바라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겨울은 성형의 열풍이 부는 계절이라 할 수 있죠. 특히나 겨울의 막바지에 접어든 현재, 새 학기 또는 새 계절을 맞이하여 대구동성로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성형을 결정하고 어떤 기관에 나를 맡길 지 결정하는 과정은 환자분들께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성형분야는 개인마다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기준이 다르기에 일반적인 질병 치료를 위한 기관을 찾는 과정보다 더욱이 까다로운 기준을 두고 결정하시게 되는데요.

 

이때 입소문, 실제 후기 등을 살펴보며 여러 기관에 대한 정보를 모으다 보면 기관의 명칭이 00 의원 / 00 병원으로 차이가 존재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평소에는 아무렇지 않게 여겼지만 막상 내가 성형의 주체가 되어 알아보고자 하면 이 둘의 차이가 왠지 모르게 신경 쓰이고 헷갈리실 텐데요.

 

오늘은 이 두 종별 명칭의 차이에 관해 알아보고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선입견에 대한 의견까지 답해드리고자 합니다.


* 대구동성로성형외과 알아볼 때 궁금했던 의원, 병원 차이?

- 대개 일반적으로 규모가 작은 곳을 의원이라 부르며, 규모가 큰 곳을 병원이라 통칭해 부르곤 하시는데요. 실제 둘을 구분하는 기준은 "병상 수"에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병상의 수란 내원하는 환자를 받을 수 있는 수가 아닌 입원하는 환자를 받을 수 있는 입원 베드의 수를 뜻합니다.

 

30 병상을 기준으로 두고 의원은 30 병상 미만을 두고 있으며 주로 외래환자들을 대상으로 의료행위를 하는 곳이며, 반대로 병원은 30 병상 이상을 갖추고 있으며 주로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의료행위를 하는 곳을 의미합니다.

 

* "규모"가 큰 곳이 더욱 체계적인 진료를 제공한다고?

- 위 기준을 이해하고 나면 많은 분들이 "병원이 의원보다 규모가 더 크니까 그만큼 체계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즉, "규모의 차이 = 진료의 질 차이"라고 판단하시게 되죠. 물론 신고절차만 거치면 되는 의원과 달리 병원은 "허가"를 받아야 하기에 까다로운 절차를 통한 기준에 충족된 곳이라 신뢰를 형성할 수 있지만 그렇다고 조건 규모가 큰 병원급의 기관이 긍정적인 진료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대로 이야기하자면 규모가 작은 의원급이 진료의 질이 무조건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는 말이죠.

 

병원과 같은 까다로운 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기본적인 위생관리, 관련 진료를 위한 시설관리 등의 사항은 종별에 관계없이 모든 기관에서 필수적으로 지켜가야 하는 사항입니다. 그리고 의원급 기관이라도 관련 분야에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 곳이라면 특정 분야에 집중하여 진료하기에 개인별 디테일한 진단 및 치료과정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요.

 

그래서 기관의 규모보다는 내 치료, 수술을 담당하는 주치의가 담당 분야에 임상 경험이 풍부한지 확인하시는 것이 더 중요하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정리하자면 반드시 병원급 기관이 아니더라도 본인의 상태에 적절한 진료를 제공해줄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기관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한 분 한 분께 집중된 진료를 제공하는 대구동성로성형외과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대구동성로성형외과 역시 성형분야에 집중적인 수련을 통해 경험이 많아 본인에게 적절한 진료의 방향을 찾아줄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본원은 성형외과 전문의 최용준 원장님의 1인 진료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곳으로 대리수술, 쉐도우 닥터 없이 오로지 원장님께서 모든 진료를 직접 집도하고 있어 비교적 안심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 수술은 안전을 위한 시스템이 우선시되어야 하기에 본원은 수술 전 환자의 상태를 꼼꼼하게 진단하여 몸 상태에 적합한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수술 중에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발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는 시스템까지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한 성형은 수술만큼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환자 스스로 케어할 수 있는 올바른 관리방법은 물론 원내에서도 빠른 회복을 위한 사후관리를 적극적으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한 명의 환자분께 집중하는, 디테일한 진료를 만나볼 수 있는 본원과 올바른 성형을 통한 만족스러운 결과 기대해보셔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