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름클리닉

대구성형외과와 정리하는 리프팅의 종류와 장단점

 

 

안녕하세요. 성형의 핵심 포인트를 아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세월 앞에 장사 없다'라는 말이 새삼 실감 나게 되는 요즘입니다. 거스를 수 없는 세월의 흔적을 체력, 외모, 건강으로 확인하고 있기 때문일 텐데요. 이 중에서 노화 및 세월의 흔적을 가장 잘 보여주는 곳은 단연 얼굴, 피부가 아닐까요?

 

대개 사람들은 갑작스럽게 노화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노화로 인한 피부의 증상들은 단 시간에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현상이 아니라 천천히, 오랜 시간 동안 진행되어 육안으로 뚜렷하게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중년층에 들어서게 되면서 노화의 증상인 처짐이나 깊어가는 주름이 눈에 띄게 됩니다. 위 문제들은 연령이 증가함에 따라 누구나 한 번쯤 고민하게 되는 문제인데요. 그래서 대구성형외과를 통해 리프팅을 문의하고 찾아주시는 분이 부쩍 증가하고 있지 않나 싶어요. 

 

그러나 리프팅을 검색해보면 워낙 다양한 명칭과 방법들이 나와 오히려 더욱이 머리가 복잡해지실 텐데요. 오늘 본원에서 다양한 리프팅 종류와 장단점을 보다 쉽게 정리해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프팅의 목적과 효과는?

우리는 끊임없이 중력의 영향을 받고 살아가고 있습니다. 노화가 찾아오게 되면 피부의 탄성이 저하되고 지방층도 줄어들어 중력을 거스르는 힘이 약해집니다. 그래서 피부가 아래로 처지게 되고 주름이 생기기 쉬워지는 피부환경이 만들어지게 되죠.

 

대개 리프팅은 '노안 개선'이라는 목적에 중점을 두고 찾으시는 분이 많습니다. 그러나 리프팅은 다양한 대상과 목적을 가지고 있는데요. 늘어진 피부와 깊은 주름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 얼굴의 비대칭, 얼굴형 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어요. 그러니 본인의 고민과 문제를 먼저 충분히 파악한 후 목적에 적합한 리프팅 방법 및 방향을 찾으시기 바랍니다.

 

- 리프팅의 다양한 방법과 장단점?

얼굴 리프팅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추구하는 방향은 같지만 진행원리와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각 방법이 지닌 차이와 특성을 정확하게 파악하여 본인의 증상에 적합하게 선택하여 진행하여야 합니다. 대구성형외과에서 대표적으로 진행되는 방법들 아래에서 설명드릴게요!

 

1. 실리프팅 : 의료용 실을 피부 속에 주입하여 피부를 직접적으로 당겨주는 방법입니다. 바늘을 이용하여 피부에 미세한 구멍을 통해 실을 주입하게 되면 섬유에 상처가 생기게 되는데, 이를 스스로 치유하기 위해 진피층에서 콜라겐의 생성이 활발하게 일어나 주름을 완화하고 탄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개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주입된 실은 시간이 지나면서 체내에 흡수되기 때문에 안전성 부분에서도 비교적 우수합니다. 다만 처짐이나 주름의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만족스러운 변화를 기대하기 힘들며, 적정 유지기간이 지나면 재시술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2. 레이저 리프팅 :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의 깊은 층까지 도달시켜 탄력섬유인 엘라스틴, 콜라겐의 재생 및 생성을 도와주어 탄력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엘라스틴과 콜라겐은 고온의 열을 받게 되면 스스로 재생하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이 원리를 이용한 방안이죠. 탄력섬유가 재생하는데 적정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시술 후 시간이 지나면서 점차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타 시술들에 비해 시술 시간이 짧고 일상에 큰 지장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유지 지간이 비교적 짧아 재시술의 번거로움이 존재합니다. 

 

3. 거상술을 통한 리프팅 : 전통적인 리프팅 수술로 절개창을 통해 피부와 연부조직을 직접적으로 당겨주는 방법입니다. 절개를 해야 한다는 부담감이 있지만 최근 의학기술의 발전으로 적은 절개창을 통해 수술이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전보다 멍이나 부기에 대한 부담은 비교적 적습니다. 무엇보다 직접적인 처짐의 원인을 개선하기 때문에 위 두 방법들에 비해 비교적 오래 지속되며 깊고 심한 피부 처짐과 주름개선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나에게 적합한 리프팅을 진행하기 위해선?

리프팅은 무엇보다 과도한 탄력과 주름개선에 욕심을 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작정 끌어올리는 것이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것이 아니며 본인의 피부 상태나 노화정도, 처짐 정도, 주름 깊이에 따라 적합한 방법을 찾아야 자연스러운 개선을 기대할 수 있어요.

 

본원에서는 내원 시 처짐과 주름의 근본적인 원인을 먼저 분석하는 과정이 이루어지고 있어요. 다양한 리프팅 방법 중 개개인에게 최선의 방안을 찾아드리기 위해 관련 장비, 시술, 성형에 충분한 이해와 경험, 의학적인 지식을 겸비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문제의 개선방안을 찾아나가고 있죠.

 

특히나 노화는 체질, 환경, 식생활 습관에 의해 가속화될 수 있기 때문에 시술 후에도 주의사항을 숙지하시어 꾸준히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원은 긍정적인 결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주의해야 할 사항들과 가정에서의 병행하면 좋은 관리방법까지 꼼꼼하게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어느 한 과정도 소홀히 하지 않는 대구성형외과에서 노화의 방패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