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형클리닉/가슴성형

대구가슴성형 모양 뿐 아니라 탄력도, 처진 형태가 고민이라면

 

안녕하세요. 정직하고 올바른 성형문화를 위한 발전을 도모하는 최용준 성형외과의원입니다! 5월도 이제 막바지가 슬슬 다가오면서 진정한 여름이 시작될 텐데요. 덥고 습한 날씨보다 참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얇고 짧아지는 의복에 의해 자신의 신체 일부를 어느 정도 노출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요? 아무래도 두꺼운 옷 속에 꽁꽁 숨겨놓았던 바디라인의 콤플렉스를 혹시나 타인이 알아차리진 않을까 벌써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닐 것 같아요. 통통하거나 너무 마른 몸매, 빈약한 가슴과 같은 일반적인 고민이 아니라 남들과는 조금 다른 고민의 범위에 속하는 처진 가슴 때문에 다가올 여름이 걱정이라면 오늘 본원과 함께 가슴 처짐의 원인과 개선방안 등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고 희망을 찾아보도록 해요!

 

- 처진 가슴(=유방하수)의 원인은?

여성들에게 가슴이라는 부위는 타 부위에 비해 비교적 특별합니다. 자신감은 물론 옷맵시를 좋아보이게 하는 등 외형적, 내면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말이에요. 대개 많은 이들이 크기에 집중하곤 하지만 누군가는 형태와 탄력도에 집중하고 관심을 이어오고 있기도 하죠. 유선조직과 지방이 줄어들어 탄력이 줄어들게 되면 외형적으로 보기 좋지 않은 모습은 물론 일상에서 크고 작은 불편함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슴이 처지게 되는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아래에서 대표적인 원인을 알아보도록 해요.

 

1. 선천적으로 가슴조직이 아래로 처진 경우

2. 노화로 인한 피부탄력 및 지방감소

3. 출산, 임신, 수유 등으로 인해 지방조직 및 유선조직 감소

4. 체중변화로 인해 가슴의 지방이 감소

 

- 처진 가슴(=유방하수)의 유형?

보통 처진 가슴의 형태라고 하면 아래로 축 늘어진 형태를 생각하시기 쉽습니다. 물론 어느 정도 맞는 말이지만 이보다는 가슴의 밑선과 유두의 위치를 기준으로 구분하시는 것이 비교적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겠습니다.

 

1. 정상적인 가슴형태 : 가슴의 밑선에서 유두가 약 4~5cm 위에 위치한 경우

2. 1급 유방하수 : 유두가 가슴 밑선과 동일한 위치 거나 이보다 약 1cm 위에 위치한 경우

3. 2급 유방하수 : 가슴밑선에서 유두가 약 1~3cm 정도 아래 위치한 경우

4. 3급 유방하수 : 가슴밑선에서 유두가 약 3cm 이상 아래 위치한 경우

 

- 처진 가슴, 어떤 방법으로 성형이 진행될까?

생각보다 처진 가슴의 고민을 가진 분들이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한 화장품이 생겨나고 마사지 기구 및 방법까지 나타나게 되었죠. 꾸준히 시행하면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판단하지만,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완벽하게 효과를 기대하긴 사실 어렵습니다. 그래서 비교적 오랜 효과와 만족을 지속하고 싶은 분들이 의학의 도움을 받아 대구가슴성형을 찾아주고 계십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처진 가슴의 유형은 다양합니다. 그러므로 대구가슴성형역시 단일한 방법으로 진행되어선 안 되겠죠? 환자의 현재 가슴크기, 탄력도, 조직 상태 등 전반적인 구조와 형태를 파악한 후 진단 결과에 따라 적합한 방안을 모색해 진행하여야 합니다. 여러 케이스가 존재하겠지만 대표적인 몇 가지만 꼽아 알려드려 볼게요.

 

1. 가슴의 크기는 적당하나 처짐만 온 상태 : 보형물을 사용하여 크기를 키우는 과정이 동반되지 않고 절개를 통해 처진 조직을 끌어올려 주는 거상술만 시행합니다.

2. 기존 가슴이 크면서 처짐이 온 상태 : 이 경우에는 축소술과 거상술이 동시에 진행되어야 합니다. 절개를 통해 과도하게 늘어진 일정 조직을 제거하고 남은 조직을 끌어올려주는 거상술이 동반됩니다.

3. 빈약한 가슴에 처짐이 온 상태 : 대개 출산이나 수유 후 이러한 증세를 겪는 분이 많습니다. 모유수유로 인해 지방이 줄어들어 처짐이 발생한 경우이죠. 이 때는 확대술과 비슷하게 적절한 크기의 보형물을 삽입해주면 개선을 기대해보실 수 있습니다.

 

- 난이도가 높은 가슴성형은 대구 최용준 성형외과!

대구가슴성형의 대표적인 수술법인 확대술만 해도 고난이도의 수술로 인식되어 많은 분들이 수술 결과에 걱정과 부담을 가지고 계십니다.  처짐과 크기를 동시에 개선해야 하는 처진 가슴성형은 더욱이 결정에 신중하실 수밖에 없을 텐데요. 본원 최용준 성형외과는 2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기관입니다. 페이닥터, 대리수술 등 없이 의료진으로써의 윤리강령을 지키며 환자분을 대하는 진정성있는 눈빛과 태도로 오래도록 많은 환자분이 신뢰해주시고 지속적으로 소통해주고 계시지 않나 싶습니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여러분들이 오랫동안 털어놓지 못했던 고민, 최용준 원장님을 만난 순간부터 고민에 대해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환자를 존중하며, 의견에 귀 기울이는 열린 마음으로 언제나 여러분을 응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